[경제경영] 블루 오션 전략(strategy)의 새로운 analysis 4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7:35본문
Download : 블루 오션 전략의 새로운 분석.hwp
이들은 함께,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즈, 파이낸셜 타임즈 등에 기고해왔고, 그들의 하버드 비즈니스스쿨 게재 논문은 50만부 이상 판매되었다. 그들은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50인에 선정되었다. 또한 이를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이 책에 담고 있다 특히 원천기술 없이도 성공할 수 있는 수많은 instance(사례)와 방법론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기업이나 조직이라면 당장 달려들어 접해봐야 할 전략이다.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 Ⅰ. 저자소개1)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
[경제경영] 블루 오션 전략(strategy)의 새로운 analysis 4
Ⅰ. 저자소개1)
순서
블루 오션 전략을 읽고나서
블루 오션 전략(strategy)을 읽고쓰기 Ⅰ. 저자紹介(소개)1) 블루오션전략(strategy)의 the gist은 ...
또한, 이 책은 Harvard Business School Press 歷史상 출간 전 최다 언어권에서 번역계약이 체결되었으며, 최다 초판 발행부수를 기록한 경영전략서로, 저자는 프랑스 인시아드 비즈니스 스쿨의 김위찬 교수와 르네 마보안 교수이다. 유럽과 미국에서 성공instance(사례)가 속속 보고되고 있고 싱가포르 정부와 아시아 주요 기업들도 이미 가치혁신에 관심을 갖고 새로운 성장전략으로 도입할 것을 검토하고 있다 저자 김위찬 교수는 보스턴컨설팅 그룹, 인시아드 경영대학원의 전략 및 국제경영 담당 석좌교수이며, 유럽연합 (EU)의 자문위원이다. 그 동안 일본을 따라잡고 대만과 china의 추격을 뿌리치겠다는 경쟁중심의 전략론에만 매달려온 한국은 Blue Ocean Strategy의 가치혁신理論(이론)을 통해 새로운 돌파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르네 마보안 교수는 인시아드 전략 및 경영학 교수이고, 세계경제포럼의 특별회원이다.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가장 먼저 김위찬 교수의 특별지도 아래 극비리에 1998년 VI(가치혁신)센터를 설립해서 상당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경제경영 블루 오션 전략의 새로운 분석 4
다. 런던 선데이타임즈에서는 `유럽 최고의 비즈니스 전략가인 김위찬 교수와 마보안 교수는 경영자들이 전략에 대해 생각하고, 실행하는 방법에 대한 커다란 도전을 제공하고 있다` ...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블루 오션 전략의 새로운 분석.hwp( 85 )
블루오션전략의 핵심은 붉은 피를 흘려야 하는 경쟁시장에서 예전의 업종이나 고객 定義(정이) 에 얽매여 있지 말고, 경쟁이 없는 시장 즉 푸른 바다 (Blue Ocean)와 같은 신시장을 개척하자는 메시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