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s.kr 국제유통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 eats3 | eats.kr report

국제유통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 eats3

본문 바로가기

eats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국제유통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0 01:16

본문




Download :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국제유통전략(strategy)
제1절. 국제 유통경로의 槪念


유통경로란 상품, 서비스 등이 판매되는 기업내부조직, 기업외부 중개기관, 도매상, 소매상들의 구조(미국 marketing 협회)
특정 기업이 생산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해외 소비자들에게 이전시키는데 관여하는 개인이나 조직 또는 그 총체를 의미
국제유통경로의 기능
제조업자와 소비자를 연계시켜 교환을 가능케 하고, 특정 재화나 서비스의 실체를 이동시켜 주며, 기업의 marketing 활동을 보조
외국에서 접하게 되는 상이한 文化(culture) 나 環境(환경)에 쉽게 適應할 수 있도록 하고, 각 국 소비자들에게 당해 기업들을 적절히 intro 하는 역할
제품의 시간효용, 공간효용을 증대.
1. 국제유통경로의 의의

독립적인 중간상 - 구입가격과 판매가격의 차이가 곧 영업이익
이점 : 제품을 넘겨주기만 하면 환 위험, 신용위험 등 수출활동에 수반되는 제반위험에 대해 책임지지 않음(중간상은 소유권까지 넘겨받게 됨).
단점 : 대리상에 비해 통제가 어렵고, 판매이익에 대한 展望이 불투명할 경우에는 제조업체를 소홀히 대할 수도 있음. 즉 상표충성도가 낮음
대리상 - 수출/입 거래 대금의 일정비율을 수수료형태로 수취
대리상은 거래제품에 대한 소유권을 갖지 않으며, 위험부담도 지지 않음
특정한 유통경로가 독립적 중간상인가 아니면 대리상인가를 일률적으로 구분하기가 불가능함
→ 각 국마다 유통경로 명칭이 다양하고, 어떤 유통기구는 두 가지 기능을 동시에 수행하기 때문
2. 국제유통경로의 형태
3. 해외의 유통경로 구성원 ? 1) 해외의 중간상
수입업자
제조업자
유통업자
(대표적 중간상)
딜러
도매상 및
소매상
외국의
정부관련기관
수입업자
상품을 자기의 위험부담 및 계산으로 수입하여 수입국 현지의 도매업자나 소매상에
게 판매함
제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요하기 때문에 특정제품계열만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수입
업자들이 많음
제조업자
- 제조업체들은 자사의 기존 판매망이나 전문수입업자들과 마찬가…(skip)
국제유통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설명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 68 )







국제유통전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1.gif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2.gif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3.gif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4.gif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5.gif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_ppt_06.gif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국제유통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국제유통전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ats.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eats.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