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aget의 발생적 인식론과 수학교육의 수업원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1:18
본문
Download : Piaget의 발생적 인식론과 수학교육의 수업원리.hwp
이 theory(이론)은 우리가 생활주변에서 항상 느끼고 있는 경험의 세계를 조직화하고 theory(이론)화하여, 수학의 구조 속으로 진입시키는 수학적 사고 활동에 근거를...
다.
③ 이러한 ‘성질 규명’이 제2수준에서는 학습의 대상이 되고, 이러한 성질을 바탕으로 하여 “네각이 모두 직각이고, 마주보는 두 쌍의 길이가 같은 사각형은 직사각형이다.” 라고 定義(정이)를 하게 된다된다.
④ 이러한 ‘명제’가 제3수준에서 학습의 대상이 되는데, 이 때는 定義(정이), 공리, 요약 등의 모든 기하학적 요소가 명제라는 도구로써 표현이 된다된다. 이렇게 올바른 판단으로 나타낸 문장인 ‘명제’가 이 수준에서의 기하 학습의 수단이 된다된다.”라는 간단한 ‘성질’의 규명이 이 수준에서 학습의 수단이 된다된다.
레포트/사범교육
이 이론은 우리가 생활주변에서 항상 느끼고 있는 경험의 세계를 조직화하고 이론화하여, 수학의 구조 속으로 진입시키는 수학적 사고 활동에 근거를... , Piaget의 발생적 인식론과 수학교육의 수업원리사범교육레포트 ,
Download : Piaget의 발생적 인식론과 수학교육의 수업원리.hwp( 51 )
Piaget의 발생적 인식론과 수학교육의 수업원리
,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이 理論(이론)은 우리가 생활주변에서 항상 느끼고 있는 경험의 세계를 조직화하고 理論(이론)화하여, 수학의 구조 속으로 진입시키는 수학적 사고 활동에 근거를 두고 있따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어느 한 수준에서 경험을 요약하는 수단이 새로운 학습의 대상으로 의식되어, 그것을 조직화하려는 활동이 점진적으로 이루어지면서부터 그 다음 상위 수준에로의 도약을 하게 되는 과정을 계속 전진, 반복하게 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