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사업활동의 주요형태와 advantage(장점) 과 단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5 06:52
본문
Download : 국제사업활동의 주요형태와 장점과 단점.ppt
* 다국적 기업의 활동형태 : 수출, 국제계약, 국제투자 등 3가지 범주로 분류
[목 차]
간접수출, 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경영관리계약, 턴키계약, 플랜트 수출, OEM, ODM, 그린필드, 브라운 필드, 단독투자, 합작투자, 해외직접투자
제1절 국제사업활동의 형태
[참고3] 수출경로의 주요 유형
제2절 수 출
갖는 활동형태가 얼마든지 가능
- 다국적기업의 범세계적 기업활동에는 여러 형태의 활동을 동시에 활용
[참고12] GM의 대우차 인수 합병(M&A)
[참고2] 해외시장 진출방법의 결정요인





[본 문 내 용]
- 실제적으로 다국적기업들은 지역마다 다른 국제사업활동을 수행
본 reference(자료)는 국제사업활동의 형태를 수출에 의한 진출, 수출계약에 의한 진출, 국제투자에 의한 진출 등 3가지로 분류하였으며, 수출에 의한 진출방식으로 간접수출과 직접수출, 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경영관리계약, 턴키계약, OEM, ODM,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등에 대해 상세하게 비교 설명(說明)한 reference(자료)임
[참고4] MS社의 라이센싱 事例(사례)
설명
[참고11] GM과 상하이 자동차의 합작투자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제3절 국제계약에 의한 기업활동
[참고10] 그린 필드와 브라운 필드
- 이유 : 기업의 창의성에 의해 여러 활동의 형태의 성격을 복합적으로
[참고5] 캐릭터 산업의 라이센싱 事例(사례)
- 다국적기업활동의 분류는 포괄적일 수도 절대적일 수도 없음
본 자료는 국제사업활동의 형태를 수출에 의한 진출, 수출계약에 의한 진출, 국제투자에 의한 진출 등 3가지로 분류하였으며, 수출에 의한 진출방식으로 간접수출과 직접수출, 라이센싱, 프랜차이징, 경영관리계약, 턴키계약, OEM, ODM, 해외직접투자와 간접투자 등에 대해 상세하게 비교 설명한 자료임
제1절 국제사업활동의 형태
[참고9] OEM보다 한 단계 진보된 ODM (Original Design Manufacturing)수출
선택은 기업외부적 요인과 기업내부적 요인에 effect(영향) 을 받아 결정됨
[참고1]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종류
제4절 국제투자
- 다국적기업의 goal(목표) 제품 및 현지시장에 적합한 국제경영 활동방식의
순서
[참고6] 외식 산업의 프랜차이징 事例(사례)
(ex) 어떤 제품 또는 지역에서는 수출방식을 이용
국제사업활동의 주요형태와 advantage(장점) 과 단점
1. 국제사업활동의 개요
또 다른 제품 또는 지역에서는 계약이나 해외직접투자를 이용
[참고8] 삼성엔지니어링, 인도 플랜트 수주
[참고7] 외식 산업의 프랜차이징 事例(사례)
Download : 국제사업활동의 주요형태와 장점과 단점.ppt( 64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