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체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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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04 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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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연을 재구성할 것을 목표(goal)로 한 세잔에서 원류를 찾을 수도 있으나, history를 거슬러 올라가면 이탈리아 르네상스의 원근법(遠近法)의 대가인 우첼로, P.D.프란체스카, 17세기 프랑스의 G.드 라투르 등에서도 입체파적인 추구를 발견할 수 있다 또 나무를 쌓아올린 것 같은 입체표현에 뛰어난 루카 칸비아노, 프라체리, 독일의 뒤러 등도 입체파의 선구자라고 할 수 있다
여러 시대를 통하여 미술가들은 캔버스나 패널의 평면 위에 어떻게 삼차원적 세계를 표현할 수 있겠느냐는 문제를 해결하려고 고심해 왔다. 이들의 엄격한 목표(goal)는 平面의 캔버스 위에다 견고함과 볼륨감을 표현하려는 것으로 캔버스란 그 2차원성 또는 그 `그림의 성격`을 상실해서는 안되는 것으로, 이를 위해 `주제`를 여러 다른 각도에서 묘사하고 동시에 이를 캔버스 위에서 再구성함으로써 平面들을 기하학적으로 analysis하는 방법으로 성취하려고 했다. 15세기 이후 화가들은 앞에 있는 것일수록 크게 그리고 먼 곳에 있는 것일수록 작게 그리는 원근 화법을 사용하여 왔는데, 이 기법은 이차원의 평면 위에 삼차원의 일루전적 깊이를 주는 것이었다.입체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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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입체파에 대해 정리한 리포트입니다. 이 것은 어느 누구의 눈도 한곳에 정지시켜놓지 않음으로써 일상적인 시야처럼 사실과 같이 보이도록 한 것이다…(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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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data)는 입체파에 대해 요점한 리포트입니다. 입체주의라고도 한다.
다. 그런데 19세기에 프랑스 화가 세잔느는 새로운 방법을 시도하였다.
모더니즘의 가장 意義있는 발전 가운데 하나인 이 회화방식은 1907년과 1914년사이에 조르주 브라크와 파블로 피카소에 의해 創始되었다. 그 미학은 회화에서 비롯하여 건축·조각·공예 등으로 퍼지면서 국제적인 운동으로 확대되었다.입체파 , 입체파예체능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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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20세기 초 야수파(포비슴)운동과 전후해서 일어난 미술운동이다. 그는 자연풍경을 주의 깊게 觀察(관찰) 하여 집이나 나무, 산들을 기하학적 형태와 일치 시켰으나, 그것들을 반드시 한 시점으로 처리하지는 않았다. 그 특질은 무엇보다도 포름(forme)의 존중에 있으며, 인상파에서 처음 되어 야수파·표현파에서 하나의 극(極)에 달한, 색채주의에 대한 반동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