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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평준화”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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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2: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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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는 모순일 수 있따 예를 들어 우리는 주로 영화에 집안 사정은 매우 어려우나 공부는 잘하는 학생이 많이 나오는 것을 …(skip)


리포트교육평준화
교육평준화 정책의 개념과 도입배경 문제점에 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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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평준화”정책

,인문사회,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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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차 례>
Ⅰ. 서 론 1
Ⅱ. 본 론 2
1. 계층 재생산에 관한 문제 2
2. 국제 경쟁력에 관한 문제 4
Ⅲ. 결 론 5
※ 참 고 자 료


즉, 교육은 기존 사회의 계층 구조와 지배 관계의 불평등 구조를 재생산하여 영속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교육 행위는 지배 계급이 만든 위계 질서에 정 당성을 부여하여, 피지배자로 하여금 이를 당연하게 받아들이도록 하는 상징적인 폭력 행위이기 때문일것이다 따라서, 학교는 이러한 상징적인 폭력에 의해 사회적인 불평등 구조를 재생산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는 것이다. 평준화 정책이 풀리면 교육도 경제원칙에 따라 있는 자만이 취할 수 있는 것이 되며 없는 자는 취할 수 없거나 저질의 것을 취하게 된다는 것이다.
이렇듯이 교육 자체만으로도 계급적 불평들이 일어나나, 교육 평준화를 풀었을 경우 그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므로 사람들이 이점을 우려하는 것이기도 하다.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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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평준화 정책의 관념과 도입배경 문제가되는점 에 관해 조사한 자료(資料)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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