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 Swot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9:08
본문
Download : CGV Swot분석.doc
독창…(투비컨티뉴드 )




다.
Download : CGV Swot분석.doc( 93 )
CGV Swot분석
설명
CGV Swot분석 , CGV Swot분석경영경제레포트 , CGV Swot
CGV,Swot,경영경제,레포트
CGV Swot분석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CGV의 SWOT analysis(분석)
S(강점) W(약점) - 국내 최대 배급사 보유(CJ EM)
- 국내 최다 스크린 보유
- 멀티플렉스 선두업체의 선점efficacy
- 독창적이고 discrimination화된 서비스 전술
- 유연한 조직구조
- 인간적인 기업 이미지 - 후발주자의 손쉬운 전술 모방
- 흥행여부에 따라 실적 변동성이 크다
- 시장독점자로서의 이미지
- discrimination화되지 못한 컨텐츠
O(기회) T(위협) - 계속적인 영화 산업 성장
- 관객 수의 비약적인 증가
- 누리망 의 사용자의 계속적인 증가
- on-line 광고 - 경쟁적인 멀티플렉스 개관
- 대체재의 눈부신 성장(홈시어터 등)
- 누리망 에 유통되는 무료 불법 복제물
- 인구노령화 Strength
국내 최대 영화 보급사인 CJ 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라는 점: CJ 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최대 영화 배급사로서 국내 상영영화(한국영화/외국영화) 배급의 20% 이상을 책임지고 있다 따라서 CGV는 CJ 엔터테인먼트로부터 안정적인 Film 공급을 받을 수 있다 Film의 안정적인 확보는 곧 서비스 제공능력 및 지속 가능성과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속성으로서 이는 다른 경쟁사들에게는 없는 CGV만의 독보적인 무형자산이다. 또한 기존의 극장들이 명동, 종로, 강남 등 번화가를 중심으로 위치하고 있는 반면, CGV는 번화가는 물론이고 그 동안 文化생활에서 소외되어있던 서울 서남부지역과 인천 등 수도권, 지방의 다양한 도시에 CGV를 체인화시켰다. 이런 지역들을 선점할 수 있었던 것은 처음으로 멀티플렉스 시장을 개척한 CGV의 브랜드 자산 가치가 높았기 때문에 CGV를 유치하고자 하는 장소 역시 많았다는 점에 기인한다. CGV는 이런 장소 선점 efficacy를 통해 새로운 고객을 창출할 수 있었다.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를 도입하여 선점 efficacy가 강하다: CGV는 국내 최초로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하고, 가장 먼저 전국 체인화 시대를 엶으로써 ‘멀티플렉스는 곧 CGV’라는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