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마차소비자행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6:20
본문
Download : 포장마차소비자행동.doc
그러나 포장마차에서는 좁은 공간에서 주위사람들의 이야기 소리가 오히려 청각적인 면을 자극하였다. 무더운 여름날의 한 잔 보다는 추운 날씨에 몸과 마음을 녹이기에 술 한잔이 최고라는 답변이 많았다.
Download : 포장마차소비자행동.doc( 63 )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포장마차소비자행동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촉각적인 부분은 날씨에 따른 소비자가 포장마차를 찾는 경우이다.포장마차소비자행동 , 포장마차소비자행동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순서
날씨에 있어서는 겨울이 가장 많은 답변이었다.(O)
(결과 : 이 가설 또한 설문조사시, 소비자에게 자극도 무시 못할 요소로 작용했다.
후각적인 부분은 안주의 냄새가 자극을 한다.(X)
(결과 : 이는 아주 저관여의 요소로 , 소비자에게 큰 effect을 주지 않았다. 그러므로 안주의 색깔또한 매운 것은 더욱 빨갛게 해서 매운맛을 술로 없앤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사람들의 말소리로 인해 소비자는 정감을 느낄수있는것이다.
- 자극 : 시각. 후각등의 여러 자극만으로도 소비자는 끌릴 수 있을 것이다.
설문지 상에 두 지역의 포차의 가장 큰 …(To be continued )
포장마차소비자행동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포장마차의 특징으로 주방과 소비자가 가까이 근접해 있어 볶는냄새가 소비자에게 자극을 준다. 추운겨울 날씨가 소비자 피부에 닿아 따뜻한 오뎅국물과 소주한잔을 떠올려 겨울에 많이 갈 줄 알았다.
- 지역: 강남, 강북의 위치에 따른 지역적 요소도 소비자의 포장마차 이용에 effect을 줄 것이다.
시각적으로 확인 할 수 있는 포장마차의 위생적인 면, 안주의 맛깔스런 모양, 분위기 등으로 소비자가 가장 선호한다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이 시각적인 부분과 밀접한게 많았다.
청각적인 부분으로 안주의 볶는 소리에서 소비자에게 자극이 될 줄 알았다.
포장마차소비자행동
포장마차소비자행동
다. 하지만 의외로 소비자는 여름에 포장마차를 많이 간다는 조사결과가 나왔고 그 이후는 포장마차의 오픈형가게로 인해 바깥 바람의 쐬면서 소주를 먹는 걸 더욱 즐긴다는 것이다. 실내형의 에어컨 바람보다는 여름밤에 선선히 부는 바람을 소비자들이 좋아한다는 것을 알 수 있따
미각적인 부분으로는 소주와 안주의 맛을 들 수 있따 소주에 맞는 볶음 안주들은 맵고 좀 짜다는 자극을 주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