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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던영상물-펄프픽션, 컴퓨터 게임 分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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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13: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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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X를 사용한 첨단의 영화, MTV로 대표되는 뮤직비디오, 전자시대의 새로운 총아로서 각광받는 전자 게임에 대한 젊은 층의 열광과 탐닉은 그 좋은 예이다.
최근의 논자들은 이러한 현상을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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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트모던영상물-펄프픽션, 컴퓨터 게임 分析(분석)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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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터미네이터 2>에 사용된 몰핑기법이 가져온 시각적 effect는 영화의 가장 중요한 흥행요소가 되었으며, <포레스트 검프>에서 사용된 컴퓨터 합성 기법은 영화 자체보다 더 화제거리가 되었다. 전자게임의 경우 그 정도는 더욱 심하다.
Ⅰ. 문제의 제기

Ⅱ. 分析에 들어가기 앞서

Ⅲ. 分析의 실제와 그 함의

1. 영화 텍스트의 分析- <펄프픽션>을 중심으로

2. 게임 텍스트의 分析 - 공간적 내러티브의 구축

Ⅳ. 결론에 대신하여



Ⅰ. 문제의 제기

테크놀로지의 급속한 발전과 뉴미디어의 등장이 가져온 영상文化(culture) 의 혁명은 소위 ‘영상 세대’로 불리는 젊은 세대의 文化(culture) 적 욕구와 맞물리면서 현대사회에서 하나의 명백한 흐름으로 자리를 잡아가고 잇다. 새로운 게임 소프트웨어는 출시되기가 무섭게 전국으로 각 가定義(정의) PC 단말기 속으로 전파되며, 난해한 게임과 씨름하며 며칠 밤을 뜬눈으로 새우는 사람을 찾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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