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ts.kr 델 컴퓨터의 경영strategy과 닌텐도의 경영strategy > eats6 | eats.kr report

델 컴퓨터의 경영strategy과 닌텐도의 경영strategy > eats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eats6

델 컴퓨터의 경영strategy과 닌텐도의 경영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6 06:09

본문




Download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hwp




이러한 시련
을 통해 델 컴퓨터는 환경 예측을 위한 관리 능력 등이 부족한 상황 하에서는
초고속 성장이 오히려 약점이 될 수도 있다는 교훈을 얻었다.
이러한 독특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델 컴퓨터는 설립된 이후 급성장을 거
듭하여 1999년 말 현재 매출액 253억 달러를 기록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다.
델,컴퓨터,경영전략과,닌텐도,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델 컴퓨터의 경영strategy과 닌텐도의 경영strategy


델 컴퓨터의 경영strategy과 닌텐도의 경영strategy
설명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델 컴퓨터 경영전략과 닌텐도 경영전략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1.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2.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3.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4.gif 델%20컴퓨터의%20경영전략과%20닌텐도의%20경영전략_hwp_05.gif

델 컴퓨터의 경영책략과 닌텐도의 경영책략

I. 델 컴퓨터 경영책략

델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
서, PC 제조업체(델 컴퓨터)가 만든 컴퓨터를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irect Model`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델 컴퓨터는 데스크탑, 워크
스테이션, 서버 시장에 두루 통용되면서 여러 기능들을 수행할 수 있는 암호
명 `올림픽`이란 탁월한 제품을 개발, 89년 말 컴텍스 쇼에 출품하였다. 결국, 델 컴퓨터의 야심만만한 프로젝트는 실패하고 말
았으며, 이를 통해 델 컴퓨터는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인 `고객을 위한 기
술,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 개발`이…(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델 컴퓨터의 경영전략과 닌텐도의 경영전략.hwp( 36 )





다.
첫 번째는 `과잉 재고의 발생`이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연average(평균)
100%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이룩한 델 컴퓨터는 급증하는 수요를 충당하기
위해 적정량 이상의 많은 부품을 미리 구입하였으나, 그 후 부품, 특히 메모
리칩의 가격이 폭락하여 엄청날 재고 부담과 손실을 경험하였을 뿐만 아니라
회사 歷史(역사)상 제품을 배달하지 못하는 사태까지 발생하고 말았다. 90년 이후부터 10년 동안 델 컴퓨터의 연average(평균) 성장률은 무려 55%를
상회한다. 한 마디로 이처럼 높은 수준의 기술은 필요
가 없다는 것이었다.
첫 번째는 `과잉 재고의 발생`이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연average(평균)
100% 이상의 엄청난 성장을 이룩한 델 컴퓨터는 급증하는 수요를 충당...

델 컴퓨터의 경영책략과 닌텐도의 경영책략



I. 델 컴퓨터 경영책략

델 컴퓨터는 마이클 델에 의해 1984년 자본금 1000 달러로 설립된 회사로
서, PC 제조업체(델 컴퓨터)가 만든 컴퓨터를 최종 고객에게 직접 판매하는
`Direct Model`을 업계 최초로 도입하였다. 이는 대량 생산된 컴퓨터를 중간
상을 통해 판매하는 기존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이러한 독특한 사업 모델을 바탕으로 델 컴퓨터는 설립된 이후 급성장을 거
듭하여 1999년 말 현재 매출액 253억 달러를 기록하는 세계적 기업으로 성장
하였다.
두 번째 시련은 `올림픽 프로젝트`의 실패이다. 90년 이후부터 10년 동안 델 컴퓨터의 연average(평균) 성장률은 무려 55%를
상회한다. 이는 대량 생산된 컴퓨터를 중간
상을 통해 판매하는 기존 시스템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되는 획기적인
발상이었다.
그러나 델 컴퓨터는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몇 가지 큰 시련을 경험하였다. 그러
나 고객들의 反應은 냉담하였다.
그러나 델 컴퓨터는 이러한 성장 과정에서 몇 가지 큰 시련을 경험하였다.
전체 6,67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eats.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