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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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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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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의 근원적인 인간의 의식과 태도 변화를 촉진시키고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環境교육에 마주향하여 서술한 보고서입니다.환경교육 , 환경교육공학기술레포트 ,

環境교육
레포트/공학기술






다.
④ 교과서에 실천행동 지침을 선정하며 environment(환경) 문…(省略)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의 근원적인 인간의 의식과 태도 변화를 촉진시키고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환경교육에 대해서 서술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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環境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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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본론

1. environment(환경) 교육의 의의
- 우리나라에서 environment(환경) 교육의 주요 목표(goal)로 하는 것은 유네스코에서 제시한 것을 대체로 사용하는데 그것들은, environment(환경) 및 environment(환경) 문제에 관한 인식, 지식 및 기능을 습득하고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책무성을 기르며 쾌적한 environment(환경) 조성을 위해 능동적으로 행동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러한 environment(환경) 교육의 목표(goal) 달성을 위한 내용 영역은 근래에는 새로운 것을 수용하면서 대체로 다음과 같이 정하고 있따 즉, environment(환경) 의 구성, environment(환경) 문제 발생의 原因, 각종 environment(환경) 오염 문제의 原因. 현상. 대책의 파악, environment(환경) 보전 및 위생의 방법 및 대책의 파악과 실천을 중심으로 하여, 최근에는 ‘environment(환경) 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 바람직한 소비교육, 영양가 있고 깨끗한 식품 섭취, 위생, 약물 중독 예방, 교통 안전, environment(환경) 라운드의 이해와 대책 등이 포함되어, 세계적으로 environment(환경) 교육의 포괄 범위가 매우 넓어지고 있따

2. environment(환경) 교육의 역할
- environment(환경) 교육이 environment(환경) 과 그것에 관련된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인간의 책임과 역할에 대하여 이해하고 environment(환경) 보전에 적극적으로 참가하는 태도, environment(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몸에 익혀 인간을 육성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면 그것은 단순히 학교교육 속에서의 특정 교과가 상관하면 된다는 문제가 아니라 교과과정을 넘어선 총합적, 상호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는 것, 학교교육 뿐 아니라, 생애 학습으로의 길을 여는 것을 인식할 필요가 있따 또한 단순한 지식의 습득에 지나지 않고 능력과 태도 형성 모두 관련하고 있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따

3. environment(환경) 교육의 구성 요소
① environment(환경) 영역의 구분을 인식하고 각 영역별 교육과정 확립
②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단계별 독립된 environment(환경) 교과서에 의한 전담교수의 체계적 theory(이론), 실습, 실험, 현장교육의 진행
③ environment(환경) 교과의 내용은 environment(환경) , 오염, 오염原因, 오염의 분류 및 종류, 오염물질, 오염의 influence(영향), 오염방지, 실천운동 등으로 구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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